충분히 요격할 수 있는데도 다른 어떤 목적이 있어서 안 했을 수 있다.
AFP=연합뉴스 -북한 무인기 수준은 어떤가.-미국·중국의 경쟁도 치열하다.
북한의 도발에 우리 군은 비례적 정당방위 차원에서 무인기 송골매를 북측 5㎞상공까지 진입시켜 정찰 비행을 했다고 한다.이번에 KA-1 경공격기가 출동하다 추락하는 어처구니없는 일도 발생했다.무엇보다 군의 자세와 전력을 다시 바짝 조여야 한다.
적대 행위를 금지한 정전협정과 9·19 군사합의 위반이다.격추되지 않고 촬영해 갔지만 침투하다 발각됐고 한국의 드론 전략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어줬으니 득보다 실이 클 것이다.
중국은 지난해 시속 200㎞속도로 고도 1㎞이하를 비행하는 소형·저속·저고도 드론을 근거리에서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공개했다.
작전 중에 민간의 피해를 우려해 요격을 안 했거나.이후 SK 부스를 방문한 지드래곤은 AI를 배우러 왔다고 말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등도 유심히 살펴봤다.지드래곤은 ‘어떤 부스가 가장 인상적이냐는 질문에 아직 둘러보는 중인데 한 군데만 고르면 안 될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지드래곤은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투명 마이크로 LED와 인공지능(AI) 컴패니언(동반자) 로봇 ‘볼리를 살펴봤다우선 AI 모델을 사용해 3200만 개의 잠재적 후보군을 80시간 만에 18개로 추려냈다.
Flink :
Link :